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동사의 기본적인 3가지 시제(과거, 현재, 미래) 부터 연습하기

동사의 기본적인 3가지 시제(과거, 현재, 미래) 부터 연습하기

20년을 공부해도 늘지않는 영어...


우연히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 채널을 보게 되었는데, 시제의 중요성을 설명해주네요.

영어에는 12가지 시제가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과거, 현재, 미래 3가지 시제부터 확실하게 연습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앞으로 동사를 외울때 3가지 시제 예문으로 같이 익혀봐야겠습니다.


예문


get up - 일어나다

I usually get up at 7 (o'clock). - 나는 보통 7시에 일어난다.

Today I got up at 8 (o'clock). - 오늘 나는 8시에 일어났다.

Tomorrow I'm going to get up at 6 (o'clock). - 내일 나는 6시에 일어날거야.


drink - 마시다

I usually drink black coffee. - 나는 보통 블랙 커피를 마신다.

Today I drank a latte. - 오늘 나는 라떼를 마셨다.

Next time, I'm going to drink an espresso. - 다음에는, 나는 에스프레소를 마실거야. 


go to bed - 자다

I usually go to bed before midnight. - 나는 보통 자정 전에 잔다.

Last night, I went to bed around 1o'clock. - 어제 밤, 나는 1시쯤에 잤다.

Tomorrow, I'm going to go to bed at 10. - 내일, 나는 10시에 잘거야.


eat - 먹다

I usually eat lunch at the cafeteria. - 나는 보통 점심을 카페테리아(구내식당)에서 먹는다.

Today, I ate some bananas in my office. - 오늘, 나는 나의 사무실에서 바나나를 좀 먹었다.

Tomorrow, I'm going to eat lunch at Burgerking. - 내일, 나는 점심을 버거킹에서 먹을거야.